대한뷰티산업진흥원 > 보도자료 KR > [한라일보] 제7회 로하스박람회 성공개최 마무리 7개국 27명 국내외 바이어, 참관객 5080명
>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한라일보] 제7회 로하스박람회 성공개최 마무리 7개국 27명 국내외 바이어, 참관객 5080명 2018.09.17

제주온 제7회로하스박람회.jpg

전세계 인증, 추석대전'이라는 주제로 열린 '제7회 로하스박람회'가 지난 9일 메종글래드 제주에서 4일간의 일정을 마무리 하고 성황리에 폐막했다.

도내 기업의 접근성을 높이고, 참관객의 편의 제공을 위해 제7회 로하스박람회는 작년과 달리 올해는 제주시내 에서 개최하여 국내 87개 기업이 참여하여 86개의 부스를 운영하였고, 사전등록자 2,000여명, 현장등록자 3,080명으로 성공적인 마무리를 했다.

올해 로하스박람회는 로하스가 추구하는 '지속 가능한 건강 & 환경'가치 전파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제주 청정 가치를 강화한 인증 제품 전시와 세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내실을 다졌다. 참가기업의 매출 증대를 위해 운영한 세부 프로그램으로는▷해외B2B 수출상담회(7일)▷제꼭사(제주에서 꼭 사야할 명품)심사 선정▷로하스맨 리포팅을 진행했다.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에서만 7개국의 27명의 국내외 바이어가 참가하여 131건의 집중 상담이 진행되었고, 이중 11건의 LOI체결이 이뤄졌다. 또한 상담회 전후로, 6일과 8일에 전시장 내 부스에서 바이어의 B2B 상담이 총 2천여 건이 진행되어 총 36억6천4백만원의 상담액을 기록했다. 건강식품, 코스메틱, 메디컬, 인테리어, 가정용품 등 다양한 상품군에 대한 상담이 진행되었다.

'로하스맨 리포팅'은 박람회 첫째날(6일)과 셋째날(8일)에 26명의 해외바이어가 진행하였으며, 해외바이어가 전시장 내 부스를 직접 방문하여 관찰하고 인터뷰한 내용을 기록하였다. 사무국은 이 자료가 참가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데이터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등록과 현장등록을 통해 입장한 참관객에게는 친환경 달걀을 증정했으며, 그밖에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가족 모두가 즐기는 로하스 축제를 선보였다는 데에 의미가 깊다.

이번 로하스박람회에서는 전시와 함께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는데 ▷어린이 마술 체험▷제주바다 미스트 만들기▷나노블럭 쌓기 대회▷친환경 페인팅 체험▷스칸디아 모스 만들기▷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포토전▷브로치&스카프 만들기▷천연염색 체험▷감귤과즐 시식회▷청귤에이드 만들기▷와인 시음회▷인바디 건강 상담 등이 운영됐다.

로하스박람회는 제주한라병원,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한국로하스협회, ㈜가교 등이 주최·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제주특별자치도,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제주지역사업평가단,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 제주테크노파크, 제주한의약연구원, 제주산학융합원 등이 후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