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뷰티산업진흥원 > 보도자료 KR > [머니투데이] 대한뷰티산업진흥원, 울금 스킨케어 '제주온' 출시
>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머니투데이] 대한뷰티산업진흥원, 울금 스킨케어 '제주온' 출시 2019.10.15

image
큐테라 울금라인 3종/사진제공=대한뷰티산업진흥원

화장품 브랜드 '제주온'을 운영하는 대한뷰티산업진흥원이 제주 울금과 연꽃잎을 원료로 한 스킨케어 '큐테라 울금라인' 3종(토너·세럼·크림)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스킨케어에 함유된 '울금'은 생강과에 속하는 식물로 민간 약초와 향신료 등으로 쓰여왔다. 국내외 논문을 통해 여러 자극에 저항하는 원료적 특성이 있다고 알려졌다. 특히 회사는 직영 울금 농장에서 직접 울금을 길러 원료로 사용했다.

큐테라 울금 라인은 모두 3종이다. '큐테라 울금 토너'는 제주 화산회 토양에서 자란 유기농 울금과 연꽃 추출물을 넣었다. 이 때문에 피부결 정돈에 용이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큐테라 고농축 울금 세럼(에센스)'는 보습막을 형성, 피부 보습에 기여한다. '큐테라 울금 크림'은 아몬드 오일과 병풀 추출물도 들었다.

강유안 대한뷰티산업진흥원장은 "'큐테라 울금 스킨케어'는 글로벌 화장품 트렌드를 맞춰 기존 '제주온 큐테라 리프레싱 라인'을 리뉴얼한 것"이라며 "중국 등 국내외 시장에서도 수요가 클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한편 대한뷰티산업진흥원은 제주에서 직접 재배하는 식물 등으로 원료를 활용해 화장품을 개발하는 회사다. 브랜드 '제주온'은 제주산 울금을 사용한다. '하이온'은 제주 자생 해양 원료에 발효기술을 접목한 천연 기능성 에스테틱 브랜드다. 산하에 기업부설연구소 '천연물 연구소'와 생산공장을 보유하고 있다.